메뉴

김동근 의정부시장, ‘소망쪽지 달기’ 행사로 벚꽃축제의 성공 기원과 준비상황 점검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김극철 주민자치회장 등과 함께 3월 17일 호원1동 벚꽃 산책길 ‘소망쪽지 달기’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4월에 개최되는 의정부 호원 벚꽃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주민들의 한 해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벚꽃 산책길에 설치된 소망존에는 소망쪽지와 필기구가 준비될 예정이다. 호원1동 주민 누구나 본인이 소망하는 글을 직접 적어 소원성취를 기원할 수 있다.


소망존에 1만여 개의 소망쪽지가 전시되면 발걸음을 멈추고 자신과 다른 이들의 소망쪽지를 찾고 인증사진을 찍는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2023년 한해는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소망쪽지를 적었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날 ‘현장 시장실’을 함께 운영했다. 호원1동 주민자치회장,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한 호원1동 자생단체회장단과 함께 중랑천변 벚꽃축제 상설무대 조성 현장, 벚꽃 산책로, 소망존을 차례로 방문했다. 또한, 축제장 곳곳을 돌며 점검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축제를 찾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준비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 호원 벚꽃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돼 4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개최된다.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의정부 호원 벚꽃축제는 5,00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의정부 대표 축제로 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감찰일보 허진벽 기자 | 안산시의회가 25일 ‘2023년도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4개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을 심사하고 관련 정책개발비 지원을 의결했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에는 박은경 심의위원장, 이대구 부위원장, 외부 전문가 2명을 비롯한 심의위원회 위원들과 ‘인구정책 연구모임’의 최찬규 대표의원, ‘안산시 조례정비 연구모임’ 김진숙 대표의원, ‘다문화를 품은 안산’ 황은화 대표의원, ‘안산맞춤 연구소’ 현옥순 대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대표 의원들의 연구용역에 관한 제안설명과 심의위원· 대표의원 간 질의응답, 심사표 작성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심의한 결과 4개 의원연구단체 모두 연구용역의 필요성, 내용의 타당성 및 사업 기간의 적정성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정책개발비 지원이 승인됐다. 개발비 지원이 승인되면서 4개 의원연구단체는 공통적으로 5월말부터 오는 10월말까지 외부 기관을 통한 연구용역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인구정책 연구모임’은 인구감소 실태 분석과 국내외 지자체 인구 동향 분석, 안산시민 인식조사, 안산시 인구 대책을 위한 제언 등으로 구성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