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만금개발청,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비대면 온라인 개최

8월 8일부터 온라인 프로그램 참가자 신청 접수

 

감찰일보 박미영 기자 |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을 대표하는 캠핑형 음악축제인 「새만금 케이팝(K-pop) 페스티벌」을 8월 26일~8월 27일 이틀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만금개발청은 8월 8일부터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새만금 신시야미 지구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의 첫 날은 축하공연과 개막식을 비롯해 새만금을 배경으로 촬영한 인기 한류드라마&영화 OST를 가수 린과 펀치, 팝스오케스트라가 선보인다.


이튿날인 27일에는 한류열풍을 주도하는 아이돌 그룹부터 트롯, 발라드, 댄스 가수 등이 출연하는 △케이팝 공연과 △이재훈 스타셰프 쿠킹클래스&경연대회 △컨셉캠핑 경연대회 △박슬기 따발총 토크쇼 △청소년 케이팝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메인 무대인 ‘케이팝 공연’에는 아이돌 걸그룹 라붐, 브레이브걸스, 보이그룹 트렌드지, 트롯 가수 진성, 은가은, 1세대 아이돌 코요테, 믿고 듣는 가수 거미, 역주행 흥행 가수 임재현 등이 출연한다.


또한, 연예계 입담꾼인 ‘박슬기 따발총 토크쇼’에서는 경연대회 출신 가수이자 신흥 발라드 여제 박혜원, 대한민국 래퍼 나다(NADA) 등이 출연해 참가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청소년 케이팝 경연대회’는 8월 20일 예선을 거쳐 8월 27일 본선에서 12팀이 경연한다. 경연 우승자에게는 케이팝 공연 무대에 오르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사전신청을 통해 온라인(Zoom)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며,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더불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은 “올해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알찬 공연으로 마련했다.”라면서 “아름다운 새만금을 무대로 다채롭게 펼쳐질 이번 축제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고양특례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 제2차 정례회의 실시
 감찰일보 진금하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공간활용연구회’(회장 김미수 의원)’는 9월 27일(화)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2차 정례회의를 가졌다. 이날 정례회의에는 6명의 회원이 전원 참석했으며, 연구회의 일정 조율 및 현장 답사 장소 선정 등을 논의했다. 연구회는 10월 중순 경 관련 전문가 및 유관부서와 함께 김포의 작은미술관 보구곶과 같은 외부공간 활용 우수사례 현장 답사를 실시하고, 고양특례시에 적용 가능한 우수점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이를 위해 연구회는 구산동 민방위대피시설, 덕은동 배수펌프장 부근 및 행신도서관 뒤편 등의 관내 유휴공간을 사전에 탐색하고 현장 답사 시 활용 방안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회의를 주관한 김미수 공간활용연구회 회장은 “우수사례 현장답사를 통해 고양시 유휴공간의 혁신 및 고양시민의 공간에 대한 갈증해결 방안을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특례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는 관내 유휴부지 및 활용가능한 공간을 발굴하고 적정한 활용 방안을 제시 및 조성하기 위한 의원연구단체로 김미수 의원이 회장, 장예선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고부미, 이해림, 최규진, 최성원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