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성군, 비슬산 참꽃 군락지 개화 상황 실시간 중계 실시

 

감찰일보 김현구 기자 | 대구 달성군은 4월 6일부터 25일까지 비슬산 참꽃군락지의 참꽃 개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밝혔다.


유서 깊은 사찰인 대견사와 문화유적들이 산재되어 있는 비슬산 정상에 위치한 30만 평에 달하는 참꽃 군락지에는 해마다 봄이면 참꽃이 만개해 진분홍의 화원을 만들어낸다.


올해로 25회를 맞으며 매년 전국에서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불러 모았던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작년과 올해 전면 취소됐지만, 올해는 비슬산을 찾지 못하는 관광객들도 달성군청 유튜브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비슬산 참꽃의 절경을 볼 수 있게 됐다.


김문오 군수는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군민 여러분의 지친 마음을 탁 트인 참꽃 군락지를 보며 달래길 바란다.”라며,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비슬산 참꽃 군락지 개화 상황을 달성군청 유튜브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많은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입법·법률고문 위촉
 감찰일보 최지나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은 2022년 8월 1일자로 제주대학교 강영훈 교수를 도의회 입법고문으로, 손지현 변호사와 문종철 변호사를 법률고문으로 위촉했다. 입법고문으로 위촉된 제주대학교 행정학과 강영훈 교수는 제주대학교에서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와세다대학교 지방자치 석사, 미국 University of La Verne대학교 행정학박사를 취득하였고, 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위원, 제주대학교 국제교류 본부장을 역임했다. 법률고문으로 위촉된 손지현 변호사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제4회 변호사시험에 합격하여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현재 제주자치도 행정심판위원회 ․ 소청심판위원회 위원, 제주자치도 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과 법무법인 태하 제주분사무소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고, 제11대 의회 하반기에도 입법고문으로 활동했. 또한, 신임 법률고문 문종철 변호사는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제8회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여 문종철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제주자치도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촉위원 및 구좌읍과 협약을 통하여 구좌읍 주민맞춤형 무료 법률상담실 담당 변호사로 활동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