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천군 덕산읍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성금 1백만원 기탁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진천군 덕산읍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회장 김병춘, 장금숙)는 14일 덕산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성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협의회는 김장 나눔, 생거진천 문화축제 등에 적극 참여 하며 주민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기탁금은 80명의 회원이 휴경지 경작과 김, 미역 등의 판매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고 계시는 분들을 본받고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보탬이 되는 봉사단체가 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관내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한부모, 장애인가구 등 저소득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치

더보기
경상남도의회 김재웅 도의원, 2022년 우수의정대상 수상
 감찰일보 최태문 기자 |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김재웅 도의원(국민의힘, 함양)이 올해의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되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모범이 된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상한다. 김 의원은 이번 의정대상에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농촌지역 경쟁력 확보 등 의정활동을 공적으로 인정받았다. 지난해 보궐선거를 통해 도의회에 입성한 김 의원은 3대 공약으로 ▲농업인이 부자인 함양,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복한 함양, ▲미래 세대에 희망이 있는 함양을 내걸었고, 의정활동 역시 3대 공약을 중심으로 활약하였다. 김 의원은 1년여의 짧은 기간 동안 농촌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였다. 5분 자유발언과 상임위 활동 등을 통해 ▲특용작물의 지원 및 기술 보급, ▲함양 산삼 항노화 엑스포를 통한 지역발전 로드맵 개발, ▲농촌 및 영농형 태양광 보급, ▲지역 문화재의 가치 확산 등의 지역현안을 꾸준히 알리고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관련사업의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 하였다. 지난 9월, 김 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지방도 1023호 미개통 구간인 백소령 도로 5.8Km 구간을 지리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