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서부소방서, 검암동 상가화재... 소화기로 초기진압

URL복사

 

감찰일보 허진벽 기자 | 인천서부소방서는 지난 13일 오후 3시 46분께 서구 검암동 소재의 아파트 상가에 화재가 발생했으나 상가 관계자가 소화기를 이용해 화재 초기 진압했다고 밝혔다.


상가 관계자 A씨는 상가 천장에서 연기와 불꽃을 목격하고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를 사용해 초기진압을 시도해 안전하게 불길을 잡았다.


문옥섭 현장대응단장은 “화재를 초기에 발견하고 소화기로 진압하지 못했다면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로 번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며 “위급 상황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소화기의 위치와 사용법을 숙지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국무조정실,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추가 요구자료 87건 국회 제출 완료
 감찰일보 최태문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는 29일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총리실에 추가로 요청한 자료 87건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가 자료 제출은 국회 인청특위가 자료 부족 등을 이유로 총리 인사청문회를 다음달 2~3일로 연기한 데 따른 후속 보완 조치다.   이날 한 후보자 인사청문준비단이 추가로 제출한 자료는 △한 후보자의 법무법인 주요 활동사항 △법무법인 퇴직연금 현황 △사인 간 차용금 증빙자료 △국토부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상 후보자의 부동산 거래기록 △후보자의 세금 납부 내역(5년치) 등입니다. 후보자 배우자의 그림 판매 내역에 대해서도 판매시점과 판매소득 등을 제출했다.  준비단 측은 “오래돼서 물리적으로 확보하기 어려운 자료, 제3자의 개인정보가 들어있어 후보자 개인이 일방적으로 공개하기 어려운 자료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자료를 제출했다고 보면 된다”면서 “후보자 개인이 제출을 결정할 수 있고 현실적으로 확보 가능한 자료에 대해 최대한 성실히 제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까지 국회 인청특위가 한 후보자에게 요청한 자료는 총리실에 직접 요청한 자료만 1,200건 이상이다.    한 후보자는 남은 기간 동안에도